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폐암 센터는 폐암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높은 완치율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구성되었습니다. 환자 중심의 환자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호흡기내과, 흉부외과, 종양내과, 방사선 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의사들이 모여 환자와 같이 치료 방향을 상의하고 결정하게 됩니다. 흉부외과에서는 비디오 흉강경을 이용한 최소침습수술, 장기보존적 수술치료 및 광범위절제술 등 환자의 상태에 가장 적절한 다양한 수술 방법을 제공합니다. 폐암 전문가인 종양내과 전문의가 항암 치료를 담당하며, 최첨단의 방사선 치료기를 이용한 환자 맞춤 방사선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폐암 정보

폐암은 폐에서 발생된 암입니다. 유전자 변이로 인해 발생된 암세포가 자라나서 주위 조직, 기관을 파괴하고 증식하는 병입니다. 폐암은 인근장기에 침범하기도하며, 몸의 다른 곳으로 전이 되기도 합니다. 폐암은 약 90%에서 흡연자에서 발생되며, 흡연의 기간 및 흡연량과 관련되어 발생이 증가됩니다. 2009년 보건복지부의 암 등록 자료에 의하면 폐암의 발생은 남자에서 3위이며 여자에서는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0년 사망통계에 의하면 폐암의 사망이, 전체 암 사망의 25.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처럼 폐암은 다른 암에 비하여 사망의 빈도가 높으며, 예후가 좋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조기에 발견된 폐암에서는 5년 생존율이 80%에 육박하는 좋은 치료 결과를 보입니다. 따라서 적극적인 조기 암검진으로 좋은 예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폐암조기진단 클리닉 : One-Stop 서비스

증상이 생긴 후에 발견된 폐암은 이미 진행이 되어 있어 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20%에 불과합니다. 이에 폐암의 완치율,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기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근 발표된 미국의 5만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1년에 1회 CT를 한 경우 사망률을 25%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산백병원에서는 당일 CT 및 결과 확인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