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이원로 박사가 일산백병원 병원장으로 취임하면서 개설되었습니다. 심장혈관센터는 근래에 와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심장발작)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성 관상동맥질환(허혈성 심장병)을 위시하여 각종 심장 및 혈관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첨단적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허혈성심장병과 각종 심장 질환 및 혈관 질환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실시합니다.
◎ 심장·혈관검사 결과에 따른 정확한 치료 지침을 안내합니다.
◎ 심근경색, 협심증과 말초혈관질환에 대해 중재술(풍선 및 스텐트)을 시행합니다. (인공판막 치환술, 관상동맥우회로술, 선천성 심장 질환 교정술, 대혈관 및 말초혈관 수술)
◎ 수술 후 정기적인 진찰 및 검사를 시행합니다.
◎ 후원 재단과 연결을 알선합니다.

순환기내과

협심증, 심근경색의 관상동맥질환, 심부전증, 판막질환, 부정맥, 성인의 선천성심장질환, 고혈압, 고지혈증과 말초혈관의 질환등 각종 심장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는 부서로 성인에서 심장혈관질환에 관한 증상을 기초로 전문의에 의한 진찰과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전문화된 검사로 정확히 병을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세우는 과로 처음에 순환기 내과에 오셔서 접수를 하시고 진찰을 받으시면 됩니다.

흉부외과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성인과 소아의 선천적 심장질환 및 관상동맥질환, 대동맥, 말초혈관질환을 담당하는 부서로 특히 응급을 요하는 심장 및 각종 혈관질환에 대해서 언제든지 신속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최고의 의료진에 의해 좋은 수술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아심장과

태어나면서 가지는 선천성 심장혈관 질환을 첨단심장초음파, 심도자 검사등의 검사로 진단하고 치료하며 최근에는 동맥관 개존증, 심방중격결손등의 질환에서 수술을 하지 않고 경피적으로 하는 시술로 완치하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담당교수: 소아청소년과 박용원 교수

심장마취과

심장혈관수술 중 마취를 담당하는 부서로 각종 첨단 장비를 이용하고 수술 중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감시하여 안전한 수술이 이루어지게 하며 수술 중 심장초음파검사로 수술실에서 결과를 바로 보면서 완벽한 수술에 만전을 기합니다.
● 담당교수: 마취통증의학과 최원주 교수

심장방사선과

전산화 단층촬영(CT), 자기공명 촬영(MRI), 핵의학 심근 조영술등의 첨단 장비를 이용한 진단과 각종 혈관질환의 진단 및 혈관을 이용한 풍선확장, 스텐트삽입술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담당교수: 영상의학과 김기환 교수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