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는 다양한 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뇌하수체종양클리닉

뇌하수체 종양이란 뇌 조직 중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뇌하수체에 발생하는 모든 양성 종양을 말하고 또한 뇌하수체 선종이라고도 부르며, 특정한 호르몬 분비하는 뇌하수체 선종과 호르몬을 분비하지 않는 뇌하수체 선종으로 구분한다. 본원 신경외과에서는 한쪽 코구멍을 통한 내시경수술, 현미경수술 등을 하여 간단하게 완전제거 하여 최고의 수술성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종양이 아주 작은 경우 노발리스 방사선 수술을 하여서도 놀라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모야모야클리닉

모야모야병은 전체 뇌혈류의 80% 정도를 공급하는 양쪽 속목동맥(심장에서 목 안쪽을 지나 뇌로 가는 혈관)이 점차 막히는 병입니다. 모야모야병 자체는 현재까지 불치의 병입니다. 그러나 전혀 치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며, 본원 신경외과에서는 두피, 근육, 경막 등으로 가는 혈관 뇌 표면에 얹어 혈관이 안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간접 혈관 문합술을, 두피의 혈관을 뇌 겉표면에 있는 혈관에 직접 연결하여 피가 충분히 갈수 있게 하는 직접 혈관 문합술을 하여 이제까지 상당히 좋은 결과를 보고 있으며 지속적인 환자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10%정도에서 가족력이 있어 가족에서의 보호자의 검사와 치료에도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척추신경센터

팔, 다리에 통증과 마비등을 일으키는 각종 척추 신경 질환에 대해 기존의 방법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는 물론 내시경을 이용한 미세침습 척추수술, 척추성형술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척추종양이 완전제거 되지 못한 경우 노발리스 광자빔으로 무혈 방사선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간질 클리닉

뇌파검사, SPECT, 24시간 비디오 모니터링등의 최신검사장비와 신경과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약물로써 조절이 잘되지 않는 난치성 간질의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

뇌기능성 질환에 대한 심부 뇌자극 클리닉

약물치료에 내성이 생긴 난치성 파킨슨병이나 전신의 각종 암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약물 내성 통증등은 생활의 질을 현격하게 저하시키는 질환으로 뇌정위적 방법으로 수술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안면통증 및 안면경련수술클리닉

삼차신경통은 12쌍의 뇌신경중 눈, 상악, 하악 부위의 감각과 운동을 지배하는 제 5번 뇌신경 을 말합니다. 감각신경에 문제가 생기면 심각한 통증이 나타나고 이것이 삼차신경통입니다. 약물치료를 하다가 조절되지 않는 최악의 경우 신경차단술 및 미세혈관감압술을 하여 수술직후 바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모든 환자들이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안면경련도 안면신경의 미세혈관감압술을 시행하여 경련을 완전히 없애는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