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특수클리닉

아이콘입니다

족부교정클리닉

진료소개

족부교정클리닉은 비단 발의 문제 뿐 아니라 하체, 더 크게는 몸의 균형과 발란스를 잡아서 좀 더 풍요로운 삶을 제공합니다. 발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몸의 전체 정렬에 문제가 생긴 근골격계 통증(부정렬증후군)으로 만성적인 피로와 요통을 많이 호소합니다. 양 발의 구조를 적절하게 받쳐줌으로 통증으로 부터 간단하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통증을 생체역학적 분석을 통해 그 원인을 찾아내어 다음의 포괄적 치료를 받게 됩니다. 발 보조기 치료, 주사 및 약물 치료, 물리 치료 및 운동 치료 등으로 치료합니다.
발과 하지의 통증 외에도 평발, 요족, 족저근막염(발바닥 통증), 엄지 변형및 통증, 아킬레스 건 통증, 반복되는 발목 삠, 발가락 사이 통증 등을 진료합니다.

image
또한 소아에서 흔한 유연성 평발의 중요한 기능적 결함은 발의 불안정으로 인한 과도한 움직임입니다. 평발이 있을 경우 발이 효과적으로 몸을 지탱해 주지 못하고 가속보행시 단단한 지렛대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걷거나 달릴 때 쉽게 피로가 오고 발이나 다리에 통증을 잘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발목관절, 무릎관절, 고관절들의 과사용으로 인해 나중에 나이 들어서 퇴행성관절염이 잘 오게 됩니다. 6세가 되면 아이들은 벌써 성인의 하지 근골격계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따라서 평발이 있을 경우 가급적 빨리 교정을 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번 기형이 확립되면 예방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는 것입니다. 교정은 아무리 잘해도 예방을 대신할 수 없고 치료는 일찍 시작할 수 록 예후가 더 좋습니다. 치료는 발보조기(교정용 깔창)로 어린 나이에 교정할 경우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