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소개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는 두경부암 환자에 대하여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최선의 삶의 질을 추구합니다. 해당 진료과의 여러 전문의가 함께 모여 최적의 치료방침을 논의하고,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 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개별 맞춤 치료를 시행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핵의학과 권혜령 교수, 이비인후과 조재근 교수, 방사선종양학과 강승희 교수, 혈액종양학과 김혜숙 교수



☆ 두경부암센터 소개

두경부암은 구강암, 편도암, 인두암, 후두암, 타액선암, 갑상선암 등 머리와 목에 발생하는 암을 통칭합니다. 이 부위는 먹고 숨쉬고 말하는 기능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서, 암을 완치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치료 후에 모양과 정상 기능을 유지시키는 것이 삶의 질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는 이비인후과, 방사선종양학과, 혈액종양내과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기적인 협진 체계를 통해 수술, 방사선 치료, 항합화학요법의 단독 또는 병행요법을 시행하여 두경부암 환자들에게 최선의 결과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기능적, 미용적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건술 및 적극적 재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는 정기적인 통합진료를 통해 모든 분야의 의료진이 모여서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대상으로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을 상의합니다.

통합진료를 통하여 환자가 각 진료과를 방문해야 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의료진 간의 정확한 의견 교환을 통해 최선의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에게 정확한 질환 및 현재 환자 상태 설명, 치료 방향 결정을 위해 의료진뿐 아니라 환자와 환자 보호자가 참여하는 다학제 진료 역시 정기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주요 진료분야

구순암, 설암, 구강저암, 구개암, 협부암, 치은암, 구후삼각암, 편도암, 혀기저부암, 비인두암, 구인두암, 하인두암, 후두암, 경부식도암, 타액선암, 갑상선암, 두경부 림프종/전이암 등

관련클리닉 및 진료과

음성클리닉, 갑상선클리닉 외 이비인후과, 방사선종양학과, 혈액종양내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