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특수클리닉

아이콘입니다

인터벤션클리닉

진료소개

인터벤션 치료(중재치료)란 투시나 초음파 등의 실시간 영상획득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유도 하에서 피부의 절개 없이 바늘이나 카테터라 하는 1~2mm 정도 굵기의 가느다란 관으로 혈관이나 질병부위까지의 경로를 만들고 이를 통하여 수술적 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해운대백병원 인터벤션클리닉

해운대백병원에서는 기존의 혈관영상실의 시설을 최신화하고, 최고의 의료진과 더불어 인터벤션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빠른 시간내에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벤션 클리닉을 개설하였습니다.

◎ 외래

각 병·의원에서 인터벤션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진료의뢰서와 함께 직접 환자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 낮병동

장기 입원이 필요 없는 경우, 외래진료의 신속함과 더불어 입원의 혜택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낮병동(당일입원당일퇴원)시스템을 도입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시술의뢰

각 병·의원에 입원해 있는 환자에게 인터벤션 치료가 필요한 경우, 본 클리닉에서 인터벤션시술을 의뢰 받아 신속하게 처리해 줄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운대백병원 인터벤션클리닉은 검사 위주의 기존 혈관 조영실을 탈피하여 치료위주의 시설로 완전히 개편 되었습니다.
먼저 환자나 보호자의 대기시설을 현대화 하였고, 3차원 입체영상까지 가능한 최첨단의 투시조영장비를 가동하고 있으며, 시술이전이나 이후의 환자 상태를 점검하여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하는 회복실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회복실에는 산소 공급장치, 환자모니터링장치 및 제세동기를 비롯한 응급구호장치를 갖추고 있어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외래 및 회복실에 대한 전담 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환자 보호자 및 병의원으로부터의 각종 문의가 원활하게 해결되도록 체계화되어 있습니다. 회복실의 일부는 언제든지 낮 병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습니다.

주로 시행하고 있는 시술은 아래로 같습니다. 클리닉 홈페이지 ’관련질환’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인터벤션 치료법
2.X-Ray와 방사선
3.혈관조영술
4.경동맥 화학 색전술
5.경피적 혈관 성형술
6.대동맥 질환
7.다리 동맥 협착병
8.중심중맥관의 관리
9.투석 환자의 동정맥루 관리
10.위장관 인터벤션
11.대장 인터벤션
12.골반 울혈 증후군
13.자궁근종의 인터벤션 치료
14.하지심부정맥 혈전증의 인터벤션 치료
15.소아에서의 인터벤션
16.경피적 농양배액술
17.담즙 배액술
18.담즙 배액관의 관리
19.위루술
20.가정에서의 위루관 관리
21.신루형성술
22.신루관 관리
23.뇌혈관 중재술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