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전문진료센터

암센터 소개

암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조기검진을 통해서 암을 발견하는 경우 완치율이 매우 높습니다.
인구의 고령화에 따라 암 발생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암 생존율도 급격히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암센터의 역할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해운대백병원 암센터는 첨단 의료장비와 함께, 해당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우수한 의료진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 치료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진료하는 암 다학제 통합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여러 전문의가 최상의 치료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 등 환자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치료 부분에 대해서 환자 보호자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전연명의료 등록기관으로써 연명치료에 대한 교육부터 작성에 이르기까지 연명의료에 대한 서비스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암 환자분들께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최선의 결과를 이루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 다학제
통합진료



다학제 통합진료는 한명의 암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관련된 3인~9인의 여러 분야의 암 전문의들이 한 팀을 이루어
협의를 통하여 환자 한분, 한분께 최선의 치료방법을 도출해내는 환자 중심 진료시스템입니다.

본원에서는 현재 대장암, 위암, 폐암, 유방암, 간암, 췌장암, 담낭담관암, 두경부암 다학제 통합진료를 시행중입니다.





암 다학제 통합진료 장점


암 다학제 통합진료 시간표




※ 추후 증설 예정이며 참여 의사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암 다학제 통합진료실 051-797-0037, 0045

연명의료결정
제도

해운대백병원은 보건복지부 선정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등록기관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암환자가 아니더라도 19세 이상 성인, 지역주민 누구나 해운대백병원 암센터에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연명의료를 받지 않을 수 있는 기준과 절차를 정립함으로써 환자가 존엄하게 삶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전연명의료의향서와 연명의료계획서를 통해 의학적으로도 무의미하고, 환자도 원치않는 연명의료는 시행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고, 환자에 대한 연명의료 시행 여부를 결정할 책임이 가족에게 넘겨져 가족들이 심리적 사회적 부담을 갖지 않도록 보호하고자 합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및 조회


문의 : 연명의료상담실 051-797-0271

항암교육

암환자 교육ㆍ상담


암환자 교육 및 상담은 담당의사, 암전문 간호사, 약사, 영양사 등 전문의료진들이 암을 진단받은 환자의 항암화학요법, 수술 후, 방사선치료 중 1개 이상 치료를 받는 암환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내용


  • 암질환에 대한 이해
  • 항암화학요법, 수술, 방사선치료의 목적
  • 수술 후 치료계획/ 항암제투여일정 및 치료진행 계획
  • 수술 후 합병증 예방 및 치료방법ㆍ방사선치료 또는 약제별 주요 부작용과 관리/대처방법
  • 일상생활 관리
  • 식이 관련 및 주의식품 안내

  • 교육절차



    환자와 가족들은 암의 진단과 치료, 치료 후 관리라는 긴 여정을 거치는 동안, 그리고 때로는 마지막 시간을 준비하는 과정까지, 각 상황에 맞는 과학적인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환자와 가족들은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치료에 임하실 수 있습니다.
    암센터에서는 환자분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암으로 인한 마음의 부담과 고통을 함께 나누며 이겨낼 수 있도록 환자분들에게 유익한 교육자료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술 이후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 도중 어떠한 음식을 먹어야 할지 식이에 대해 궁금한 점들이 많아 암 환자 영양 교육 및 항암 영양 교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