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심혈관센터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최신 설비를 바탕으로 관상동맥 중재시술, 심장초음파, 부정맥 진단 및 치료, 심장질환 중환자 치료 등으로 특성화되어 있다. 환자 질환의 특성에 맞춘 외래 및 입원환자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급성 심근경색 환자를 위한 24시간 비상 당직 체계를 유지하여 응급상황에 대비 상시 진료에 임하고 있다.

그 외에도 학술 및 연구, 학생 및 전공의 교육, 지역사회 교육 및 봉사활동에도 주력하여 질병의 진단과 치료 외, 심장질환 예방 및 지역사회 발전,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분의 환자라도 진료에 부족함이 없도록 성심을 다해 내 가족처럼 진료하고 있다.

images

세계 최고 수준의 진단 및 치료 장비

해운대백병원의 심장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장비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심장 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640장의 단면 영상을 한번에 얻을 수 있는 고해상도 컴퓨터단층촬영 장치(CT), 고자장 테슬라 자기공명영상촬영 장치(MRI) 뿐만 아니라, 관상동맥의 미세한 변화까지 확인할 수 있는 56인치 고해상도 전자패널과 광간섭단층촬영기는 해운대백병원만의 자랑이다. 또한 심장초음파실은 넓고 쾌적한 공간과 4차원심장초음파, 경식도초음파, 약물부하 및 조영 심초음파, 경동맥 초음파 등의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첨단 3차원 영상시스템(EnSite Velocity system)을 이용하여 심방세동, 심실빈맥 등의 전극도자절제술을 행하고 있으며, 최신 전기신호 기록시스템(Prucka) 및 전기신호 전달기(stimulator)를 사용하여 부정맥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완벽한 방사선 차폐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도 해운대백병원의 특징이다.

관상동맥 중재시술에 있어서는 만성 폐쇄 관상동맥질환을 포함한 복잡하고 정교한 혈관 시술도 다리가 아닌 팔의 동맥을 통해 시술하고 있고, 그 치료 성적 또한 우수하여 요골 동맥을 통한 관상동맥 중재시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요골 동맥을 통한 시술은 출혈, 통증 등 시술 관련 합병증이 적고 빠른 퇴원이 가능하며 환자는 시술 직후부터 걸어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풍부한 경험과 최신 장비를 바탕으로 해운대백병원 심장내과는 관상동맥 및 말초혈관 중재시술, 심장초음파, 부정맥 진단 및 치료, 심장질환 중환자 치료 등으로 특성화되어 있으며, 특히 급성 심근경색 환자를 위한 24시간 비상 당직 체계를 유지하여 응급상황에 대비 상시 진료에 임하고 있다. 이는 의사뿐 아니라 응급실 및 중환자실을 포함한 간호사, 방사선사, 응급구조사, 기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체계적인 응급진료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객관적인 평가에서도 해운대백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2011년도 급성심근경색증 평가결과에서 1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대한심장학회 심혈관중재연구회로부터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되어 대외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해운대백병원 심혈관센터 주요 검사실

◎ 심혈관촬영실: 경피적관상동맥(조영술, 성형술 및 스텐트 삽입술), 말초동맥(조영술, 성형술 및 스텐트 삽입술) 혈관초음파검사, 전기생리검사, 인공심박동기 삽입술
◎ 심장초음파실: 심장초음파, 3차원 심장초음파, 경식도 초음파, 조영 심장초음파, 약물부하 및 경련 심장초음파, 동맥경화 검사
◎ 부정맥검사실: 기립경검사, 심전도 분석 측정검사, 24시간 활동중 심전도
◎ 운동부하검사실: 운동부하검사, 24시간 혈압측정검사

◎ 문의

심혈관영상실 : 051-797-3050, 3051
심장초음파실 : 051-797-3070, 3071

관련사이트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