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소개

(1) 소아 심장 클리닉 (송민섭 교수)

소아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심장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심잡음이 들리는 환아와 선천성 심장병의 경우 심장 초음파를 시행하고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흉통, 부정맥, 실신, 소아 고혈압 등과 후천성심장병으로 심각한 관상동맥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가와사키병을 조기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2) 소아 신경 클리닉 (허윤정 교수)

소아 청소년기에서 뇌 및 신경 질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료분야는 경련성 질환, 뇌전증(간질) 및 발달 장애, 두통 및 신경 이상, 선천성 뇌기형 및 피부신경증후군 (결절성 경화증 및 신경섬유종증) 등입니다. 운동 기능 장애 및 모야모야병, 말초신경 질환 (중증근무력증, 다발성 경화증), 근육질환에 대해서도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3) 신생아 클리닉 (정미림 교수)

신생아학은 의학의 어느 분과보다 괄목할 만한 생존율 및 치료성적의 향상을 보인 분야입니다. 고위험 산모에서 출생하거나 각 병원에서 전원된 미숙아 및 고위험 신생아들을 관련 진료과와의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을 통해 진단 치료하며 퇴원후에도 미숙아 클리닉 및 각 진료과별 협진 외래를 통해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소아 혈액종양 / 소아신장 (최희원 교수)

소아혈액종양파트는 소아에서 생기는 다양한  양성, 악성 종양과 각종 선,후천 빈혈,  혈소판질환 및 응고장애 등 다양한 혈액질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아신장은 학교검진 소변이상, 요로감염, 신증후군 및 기타 사구체질환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