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image

부산백병원 파킨슨병센터는 2003년 1월에 개소하여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가 유기적인 협진 체계를 구축하여 환자들이 가장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환자를 진료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히 환자의 관점에서 검사와 치료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 울산 경남지역 및 전국의 환자들이 방문하여 3,000명 이상의 환자가 등록되어 있으며약 500명의 파킨슨병, 본태성떨림, 근육긴장이상증 환자들에게 수술을 시행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환자와 보호자 분들의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료진과의 폭넓은 의사소통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2003년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파킨슨병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무료건강강좌를 시행해서 현재까지 파킨슨병의 이해와 치료를 위해서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2006년부터 전국에서 세 번째로 홈페이지(www.paikpdc.co.kr)를 개설하여 환자와 보호자들이 좀더 편안하게 질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의료진과 환자, 보호자가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에 대한 좀더 많은 정보와 교감이 이루어지고 질환을 극복하기 위한 작은 정성과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